카테고리 없음

남녀가 사랑의 결실을 맺어 결혼을 하게 되고, 그 결과로 어여쁜 아이를 낳아 정신없이 키우게 됩니다.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힘들다는 육아전쟁을 하루하루 하다보면 어느새 어여쁜 아이가 첫 생일을 맞이합니다.


많은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의 첫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가까운 친지들을 모시고 돌잔치를 합니다. 돌잔치를 하게 되면 부모님은 자신의 아이를 축하해주러 모인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게 되고, 참석하신 하객들도 아이의 건강을 기원하는 글을 남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돌잔치 인사말 및 돌잔치 덕담 한마디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아이아빠입니다. 오늘 우리 아이의 첫 돌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바쁜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귀한 걸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가족에게 베풀어주신 사랑 잊지않고,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로 잘 키우겠습니다. 많이 드시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평범해보이지만 돌잔치에 참석해주신 하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름에 태어난 우리 아이의 돌잔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오셔서 우리 아이를 축하해주시고 사랑을 주신만큼 이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키우겠습니다.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답례품 꼭 챙겨가세요. 감사합니다.]


이처럼 계절을 넣어 간단한 인사말과 감사함을 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벌써 한 해가 흘러 우리 아이의 첫 돌잔치를 열어 많은 분들께 축하를 받고 있습니다. 귀한 시간내어 오신 걸음이 헛되지 않게 저희 부부의 부모님이 그러하셨듯 저희 부부도 우리 아이가 착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열심히 키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와 같이 부부의 부모님들의 사랑과 자신들이 아이를 키우면서 느끼는 감정을 마음에 담아 하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객으로서 아이의 첫 생일을 축하해주는 돌잔치 덕담 한마디는 어떻게 전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마, 아빠를 닮아 착하고 사랑스럽고 건강한 우리 아가! 갓 세상에 태어난게 엊그제 같은데, 우릴 보며 웃어주고 두발로 당당히 걷는 모습을 보니 참 대견하다. 앞으로도 늘 지금처럼 건강하게 자라주길 바랄게.]



[우리 아가가 건강하게 자라서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어떻게 살아가도 상관없어. 그저 지금처럼 늘 행복한 웃음을 지니고 건강하게 살아주길 바랄게.]


이처럼 하객들은 앞으로 자라나갈 아이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덕담을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돌잔치 인사말 및 돌잔치 덕담 한마디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